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오면 꼭 먹어야할 '튀소'

#、맛보다

by 꽃띠 2013. 3. 2. 06:00

본문

 

 

일명 대전의 명물   성심당의 '튀김소보로'를 소개합니다.

1980년부터 만들어 져서 특허를 냈다는데, 성심당은 따로 분점도 없고...그래서 유명한건 알긴 알아도 딱히 그 유명세를 실감할 수는 없었는데

롯데백화점과 대전역에서 성심당 빵을 팔기 시작하면서

튀김 소보루의 인기를 피부로 느끼고 있답니다.

 

이거이거, 줄서있는걸 안본 사람은 모르죠....... 어지간한 맛집 저리가라라는.

오늘 아침에도 대전역에 기차타러 갔다가 줄을 섰는데 사려다 기차 놓칠뻔 했................................ ㅠㅠ

 

 

 

 

1인당 6개밖에 살 수 없고 한상자를 사면 할인은 커녕 오히려 상자값까지 받는 불친절(?)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오늘 대전역에서는 처음 사봤는데, 듣던대로 시간과 관계없이 줄이 길게 서있더군요.

다행히 저는 아침 기차라 10분 정도 줄서서 먹을 수 있었는데, 돌아올때 보니 (오후 5시경) 아침에 서있던 줄의 3배정도 .. ㄷㄷ

 

 

 

 

 

롯데백화점 점에는 성심당과 튀김소보로를 파는 곳이 따로 있는데 푸드몰 입구쪽이 '티소도넛'이라는 코너를 따로 두고 도넛만 팔고 있어요.

근데, 한바구니씩 튀겨내도 금새 사라지고 사람들이 계산하려고 기다리다가 서있는 김에 다른 도넛도 한두개씩 집는 진풍경 -_-ㅋ

 

 

 

 

이름 그대로 '튀겨낸 소보로빵' 정도인데, 한쪽엔 소보로 가루때문에 바삭하고 안엔 단팥이 있어서 달콤.

그런데, 이게 튀겨내자마자 기름 빠질새도 없이 판매가 되다보니 솔직히 한개 먹으면 속이 완전 느끼해요 -ㅅ=

그렇게 줄서서 하나 사기가 아까워서 몇개씩 집어오곤 하는데, 막상 하나도 다 못먹을 때가 많다는.

 

그렇다고 맛없진 않으니까....... 대전에 들를때마다 한두개씩 사먹으시길 추천합니다 ㅎㅎ

 

 

 

 

튀김 소보로 맛있게 먹는 Tip

 

차가운 우유와 함꼐 먹으면 덜 느끼하고 훨씬 더 고소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D

 

아, 이게 참 별거 아닌데 떙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성심당의 모든 빵이 맛있지만, 이건 나름 특색도 있고 또 나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는 ㅋㅋ

대전이 딱히 유명한 음식도, 특별할 것도 없는 지역인데 이런거 참 반갑네요 :)

경주 황남빵, 통영 꿀빵만큼 많이 많이 사랑 받았으면 좋겠어요~ ㅋ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