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 07. 플래너 없이 결혼하기-맞춤 정장

카테고리 없음

by 꽃띠 2024. 3. 12. 10:06

본문

반지 원정으로 깨달음을 얻었다. 시간이 없다.

유튜브 검색은 영 어색한 나는 여전히 포털 검색을 애용한다. 
영상 스킵보다 구구절절 설명이 더 편한 걸 요즘 애들은 알라나 몰라. 

반지는 예외였고, 쇼핑 싫어하는 우리 커플은 뭘 사든 여러군데를 돌아다니는 법이 없다. 
우리가 들어가서 구매를 안 하고 나오는 경우는 90%가 응대가 불쾌해서다. 
그게 아니고서야 어지간 하면 계약 또는 구매 하고 나온다. 

한 번의 검색, 한 번의 예약으로 바로 계약하고 온 맞춤 양복. 종로 아티플로 상담 후기.

아, 당연히 내돈내산 후기 조건 대가도 안 받고 쓰는 글


처음에는 백화점 기성복을 사려고 했었다. 
번잡스러운거 싫어하고 쇼핑 싫어하는 우리는 그냥 적당한 브랜드 적당히 입어보고 예쁜거 사려고 했으니까.

그런데 내 남자친구님의 체형이 대한민국 표준 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그런 사람 잘 없지)
셔츠라도 맞춤으로 맞춰주고 싶더라. 

참고로, 내 남자친구는 목이 짧은 편이다. 기성으로 나온 셔츠는 목이 영 불편할 것 같아서 셔츠라도 맞춰주려고 했고 요즘 종로갈 일이 많으니까 종로 또는 명동 근처 맞춤 셔츠를 검색하다가 찾은 아티폴로. 

나중에 가보니 제이버튼 건물 건너편이라, 우리가 다이아 사고 나오면서 '저기도 맞춤 정장 검색하면 많이 나오던데' 얘기했던 곳이더라. 


네이버 예약후 상담실로 들어갔다. 

젊은 남성 최** 실장님에게 상담 받았는데 마스크를 쓰셔서 얼굴은 잘 못봤지만 이미지나 말투가 배우 남궁민 닮으심.
묘하게 안 친절하지만 친절한 느낌이라는 뜻이다. 목소리랑 말투가 진짜 남궁민 배우랑 비슷하다. 

과한 친절에 알러지 반응 있는 우리 커플에게는 나쁘지 않았다. 

 

평소 선호하는 스타일과, 원하는 스타일 (체형 보정이 중요한지, 편안한게 중요한지 등)을 말하고 몇가지 원단을 보여주시는데 재밌는게 가격이 A<B<C<D<E 순으로 높아진다고 치면, 

나는 분명 B를 이야기 했는데 계속 B, C, D 원단을 다 보여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이 '남궁민 화법'이 되게 신기한게, 그게 특별히 영업같아 보이지 않는다. 시크하게 '아니 그냥 비교해 보시면 좋으니까요' 하는 느낌? 

 

반지 상담을 받으면서 정말 많이 느낀 친절함 속 '너 지금 혜택 받는거야. 이정도는 해야지' 이런 느낌이 전혀 없다.

아 이 묘한 느낌을 뭐라고 해야하나.

영업을 안 하는건 아닌데 그냥 아 적당한 영업이다.. 싶은 정도?

암튼 엄청 친절한건 아닌데 우리 커플한테는 확실히 불호는 아니었다. ㅋㅋㅋ 어떻게 말하든 가격과 원하는 것 사이에서 조절하는건 불편하기 마련이니까. '웨딩' 관련에서는 특히 더더 그렇고. (지긋지긋)

맞춤 양복 안 한다는 남자친구를 어르고 달래서 (지 옷 하는데 나 참..) "국산 원단으로 하면 안 비싸!"라고 꼬셔서 데려갔는데 결국 이탈리아 원단으로 A<B<C<D<E 중에 C 정도로 했다. 

확실히 샘플을 보니 국산 원단보다 테가 나기도했고, 우리한테 가장 중요한건 통기성과 편안함이었는데 
더 비싼 원단은 (다행히) 겨울에도 여름바지 입을 정도로 열 많은 남자친구한테 적당하지 않아 보였기 때문. 

최 실장님의 도움을 받아,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짙은 회색의 원단을 골랐다. 

특히 마음에 드는 건 셔츠였다. 처음부터 정장은 남자친구가 안 한다고 떼를 써도 셔츠는 해야겠다 하고 갔는데, 목과 손목까지 고를 수 있는게 좋았다. 

목 짧은 남자들 많을텐데, 맞춤 셔츠 정말 좋을 것 같다. 나중에도 정장은 아니더라도 셔츠는 계속 맞춰줄 생각. 

여기도 역시나 다른 곳과 비슷하게 후기 혜택이 많은데, 네이버 블로거가 아니고 결혼 카페 활동도 안 하는 나는 자의반 타의반 정말 깨끗한 후기 블로거일 수 밖에 ... ^^ 

나처럼 후기 활동 안 하는 사람도 많을 텐데, 그런 사람도 받을 수 있는 게 네이버 예약 당일 계약 혜택인데 이게 진짜 쏠쏠하다. 10만 원 할인. 어짜피 결혼 관련 상담은 금방 끝나는 게 아니라 상담이 필수인데 이왕이면 네이버 예약하고 가서 혜택 받으시길.


결론

1. 맞춤 정장 치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 반수제로 계약
2. 남자 정장이라는 게 특히 '결혼식+나중에도 두루 입을 수 있음' 이게 엄청 특별하지 않기 때문에 어딜 가도 비슷하리라 생각 
3. 반지 찾으러 오면서 같이 들르기 좋은 접근성 장점
4. 목 짧은 남성들이여, 맞춤 셔츠 하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