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 02. 플래너 없이 결혼하기-아이폰 스냅

#、살다

by 꽃띠 2024. 1. 12. 01:07

본문

대전 아이폰 스냅(서브스냅) 계약 후기.

뜬금없이 아이폰 스냅이요?

참나, 갤럭시 유저 왕따 시키는 소리하네.
(물론 나는 아이폰 유저)



결혼을 생각하면서, 가장 경계 한 것은 '공주놀이' 

짐이 곧 국가다....는 생각을 버리고 '환상은 스치고 카드빚은 남는다'를 잊지 않으려 했다. 
돈을 아끼려고 했다는 게 아니라 강약조절을 하려했다는 얘기다. 

주로 추진-나, 동의-남자친구였는데 처음으로 남자친구가 먼저 제안한게 '아이폰 스냅'이다. 

얼마전 결혼한 회사 동료(여)가 추천한 게 이거였다며.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했다. 
본식 스냅도 할까 말까 하던 와중에 서브 스냅이라니, 뭔 소리 하는거야-라고 생각하다가 인스타 포폴을 보고 어느새 업체 고민을 하는 나.  

아, 물론 결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한 것은 식장 잡기다. 
하지만 이 부분은 할말이 많으니 일단 간단한 것 부터 풀어본다. 

나는 지금, 20대 때부터 내가 생각해 온 그림대로 진행중인데, 그 중 가장 큰 것이 스튜디오 촬영을 하지 않은것, 그리고 '어둡고 천장 높은 홀'을 선택한 것이다. 

신부들의 취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어두운 홀과 밝은 홀이다. 
밝은 홀은 사진이 잘 나온다는 장점이 있으나 나는 어둡고 천장이 높은 홀이 좋았다. 20대 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러니 선택하지 아니할 이유가 없다. 

식장을 대전으로 잡았으니, (당연히) 아이폰 스냅업체도 대전으로 검색하다가
(인스타 #대전아이폰스냅 태그로 검색) 두 업체가 눈에 들어왔다. 

여러군데를 비교한 것은 아니고, 내가 중요하게 보는 두 개를 보았다. 
과한 필터를 쓰지 않는지, 컨셉 사진이 많지 않은지. 

아, 물론 아이폰 스냅은 서브 스냅이기 때문에 본식 스냅 업체처럼 컨셉을 잡고 찍어주지 않는다. 
정말 친구가 찍어준 것 처럼 자연스럽게 찍어 준다는 것과 식이 끝나고 바로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나의 사랑 너의 사랑 인스타, 하잖아요? 아이폰 스냅 못참지.  나도 블로그 도움을 많이 받았으니 남겨보는 아이폰 스냅 계약 후기 스타트. 


1. 업체 비교

블로그 언니들이 그랬다. 내가 결혼할 홀에서 촬영 경험이 많은 업체를 찾으라고. 
(아이폰 스냅은 하지만, 블로그 세대인 나. 젊은척 인스타 검색 하는데 결국 궁금한건 블로그에 묻는다. 헤헷)

# 메모리아 스냅 (인스타 - memoria_snap_)


홀 별로 포트폴리오를 올려 놓았다는 것, 인스타그래머블(!)한 촬영을 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여자 작가 1인 촬영 상품으로 사진 400컷 이상, 동영상 20개 이상을 촬영하며 세밀 보정 10장을 포함, 색감 보정 총 20장을 제공한다. 
촬영 컷수는 (비교적) 적으나 보정 컷수가 많다는 점에서 최종까지 고민한 업체. 

소심한 나는 친절한 상담도 만족스러웠다. 
토, 일은 결혼식이 많아 바쁠 수 밖에 없어 주말 동안 답장을 받지 못했으나 월요일에 친절하게 답이 왔다. 당장 내일 결혼할게 아니라 이 점은 불만이 없었음. 

내가 결혼할 홀에서 아이폰 스냅이 어떻게 찍히는지 알고 싶다면 이 업체 인스타만큼 '잘 정리된' 곳을 보기 힘들다. 

 

# 디아이아몬드 스냅 (인스타 : d_iamond.snap)

다이아몬드 스냅 아니에요... 디아이아몬드예요. ;_; (계속 헷갈리는 사람 나야나) 
1인 촬영 상품으로, 원본 최소 600장, 영상 최소 20개를 제공한다.(프리미엄 상품 기준) 

추후전송은 세밀 보정 5개를 포함, 톤 보정 5개 총 10개.
보정 컷수는 적지만 원본 보장 장 수가 더 많다. '어두운 홀 맛집'이라는 블로그 언니들을 믿는다. 


2. 결정

나는 디아이아몬드 스냅으로 결정했다. 

이유는 1, 원본 보장 장 수가 많다는 것 2, 어두운 홀 포트폴리오가 마음에 든다는 것 3, 과한 연출 사진이 없다는 것 때문.

원본 보장 장수보다 보정 장수가 많은게 더 좋다는 사람은 비슷 한 가격에 보정을 더 많이 해주는 (거기에 하이라이트 영상도 제공) 메모리아 스냅을 선택하는게 좋겠지만, 나는 원본을 더 받아서 보정은 내가 하면 되지! 라고 생각했고, 하이라이트 영상도 딱히 필요하다고 생각 안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사진이 더 많은 디아이아몬드 스냅으로 결정했다. 

무엇보다 결정적으로... 이 분.. 치..친절해...! 
(텍마머니) 

원래 본식 스냅 안하고 DVD만 하려던 나는 아이폰 스냅을 하면 영상을 찍어 준다는 것이 큰 매력이었는데 

명시된 20개도 많은 편이었지만 혹시 동영상 위주로 촬영이 가능한가 물으니 이런 답변을 받았다. 
작가님이 알아서, 사진이 예쁜 순간엔 사진을, 영상이 예쁜 순간엔 영상을 담아 주시겠지. 기대가 된다.

사진과 동영상 중 어떤 것을 남기는 게 더 오래, 재밌게 볼 수 있을까 고민했던 사람으로서 말하자면 
3대가 모여 증조 할머니 결혼식 영상 상영회를 열 생각이 아니라면, 아이폰 영상으로 충분할 것 같다. 

아, 디아이아몬드 스냅 장점 하나 더. 
할인율이 크다. 스냅 계약을 하다보면 여러 할인(페이백) 안내를 받게 되는데, 지불 금액은 비슷한데 할인 금액과 방법이 업체마다 다르다. 

재미있다고 생각 한 것은 짝꿍할인 인데, 내가 예약할 업체에 예약한 사람이 있다면, 같이 할인 받을 수 있다. 
나도 블로그를 통해 정보 제공을 받았기 때문에, 가장 유용했던 블로그의 신부님 (모르는 사람...) 코드를 넣어 계약했다. 
짝꿍 할인은 예약서를 작성할 때만 되니 (추후 추가 불가) 미리 적는게 좋다. 
짝꿍 코드를 넣으면 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데, 관계증명서 같은걸 확인하지 않으니 마음에 드는 블로거의 코드를 넣으면 된다.

그런 의미에서 제 코드는 240713 ㅊ*ㅅ 입니다. (찡긋)  


'젤 간단한 썰 부터 풀자'고 생각해서 비교적 덜 고민하고 예약할 수 있었던 아이폰 스냅 이야기부터 했는데 왜 이렇게 길지..? 나 블로그 좋아했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