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들기

#、맛보다

by 꽃띠 2011. 6. 25. 01:15

본문


집에 막내 동생과 둘만있던 어느 주말.
동생에게 특별한걸 해주고 싶어 도전한 스파게티 입니다.
만드는 법이 의외로 간단해요!
몇가지 유의점만 조심하시면, 맛있는 스파게티를 드실 수 있답니다 ^^
저는 시중에 파는 토마토소스를 사다가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최대한 활용했어요.
그리고 미리 고백하자면 제 방법이 정석은 아니랍니다.
저는 그냥 제 취향에 맞춰 하고싶은대로 했어요 ㅎㅎㅎㅎㅎㅎ

재료
얇게 저민 마늘, 치즈, 스파게티면, 피자치즈, 토마토소스, 양파, 그외 각종야채, 버터



1. 먼저 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마늘을 익혀주세요.
마늘을 적당히 구운다음

 

2,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전 마늘이 바삭바삭할정도로 많이 구워진게 좋아서 오래 구웠더니 갈색이 ;ㅅ;)
저는 버섯도 같이 넣었어요.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다가


3. 파프리카를 넣습니다.
이건 정말 .. 냉장고에 있길래 제 마음대로 넣은 재료에요 ...........
전 맛있더만요 =)


4. 한쪽에선 면을 삶아 줍니다.
물에 올리브유와 소금을 약간 넣고 팔팔 끓으면 면을 넣어주세요.
제가 신문 한귀퉁이에서 본건데요, 집에서 만드는 스파게티의 맛은 바로 이 면이 좌우한대요.
정확히는 면 삶는 냄비가요.
냄비가 작으면 아래는 익고 겉은 마르고, 심지어 가스랜지 불에 타기도 한다는 ..
그래서 스파게티면이 모두 잠길정도로 큰 냄비를 사용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 알면서도 패스.
냄비가 없어서 ㅠㅠㅠㅠㅠㅠ
면은 미리 삶아두고 채에 받쳐 물기를 빼는데요, 이때 주의하실점.
스파게티 면은 절대 찬물에 헹구지 마세요 :-D


5.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토마토 소스를 붓습니다.
저는, 프레스*를 사용했는데 맛있었어요 =)
보글보글 익을때쯤 스파게티 삶은 물을 넣어 묽게 만들어 줍니다.
오븐에 들어갈꺼기 때문에 묽은게 좋아요. 안그러면 스파게티가 너무 말라 버립니다.
저는, 이정도면 적당하겠지 싶어 했는데 ...
다 말랐어요. 훨씬더 묽어야 할듯.


6. 물기빠진 스파게티면을 소스에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7. 오븐그릇에 담고 피자치즈를 올려줍니다.
전 슈레* 피자치즈를 사용했는데요, 한봉지씩 나눠져있어 편하더군요.
다만 치즈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 저게 한봉지 다 올린건데 , 두봉지 뜯을껄 후회했어요 ㅠ
역시 치즈가 넉넉하게 들어가야 제맛 ;-)

그 다음 180도로 예열해둔 오븐에 스파게티를 넣고 겉이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익힙니다.
이건 각 가정의 오븐마다 온도와 시간이 다르므로 체크해가면서 하세요.




8. 짠. 완성입니다.
뒤쪽에 슬쩍 보이는것 처럼 치즈를 안올리고 그냥 먹으면 토마토 스파게티가 됩니다.

보기엔 좀 그렇지만 맛은 좋았어요 ;)
다음엔 소스를 훨씬더 묽게 만들어 넉넉히 넣어야 겠어요.
그리고 피자치즈도 ;ㅅ; 






어설픈 요리였지만, 동생은 맛있게 먹어줬답니다. ㅎㅎ 
역시 피는 물보다 진해요 :-D 히히


 

관련글 더보기